극한직업 리뷰, 소개, 명대사 추천

맛깔나는 대사가 장점이었던 코미디 영화, 극한직업에 대해서 소개해 드립니다!

극한직업은 2019년 개봉한 대한민국의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병헌 감독의 세 번째 장편 영화이며, 경찰 마약반이 잠복근무로 위장수사를 하기 위해서 치킨집을 운영한다는 하이 콘셉트의 액션 코미디물입니다.

극한직업
극한직업 포스터

극한직업 줄거리 소개

줄거리

마약반은 해체 위기에 처한 경찰 팀입니다. 그들은 국제 마약 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을 막기 위해 위장 수사를 시작합니다. 마약반은 범죄 조직의 아지트 앞 치킨집을 인수해 치킨집을 운영하면서 위장 수사를 합니다. 마약반은 치킨집을 운영하면서 범죄 조직의 수사를 하게 되고, 뜻밖의 절대미각을 지닌 마 형사의 숨은 재능으로 치킨집은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합니다. 수사는 뒷전, 치킨장사로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 마약반에 어느 날 절호의 기회가 찾아옵니다. 마약범들이 마약을 숨긴 치킨을 배달시키는 것을 발견한 마약반은 치킨을 쫓아가 마약범들을 검거합니다. 마약반은 마약범들을 검거함으로써 큰 실적을 올리고 해체 위기를 모면합니다. 마약반은 모두 일계급 특진을 받으면서 해피엔딩으로 끝을 맺습니다.

이 영화는 유쾌한 웃음과 긴장감 넘치는 액션을 통해 관객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했습니다. 영화는 또한 경찰의 치열한 수사와 범죄 조직의 치밀한 계획을 통해 사회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영화 극한직업은 한국 영화의 저력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리뷰

코미디를 전문으로 다룬 이병헌 감독의 최신작이 대대적인 시사회를 거쳐 관객들의 웃음을 확실히 잡아냈습니다.

상영 내내 웃음이 멈추지 않는 이 영화는 최근 한국 코미디 영화의 신파적 경향을 깨고, 순수한 웃음만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작품이다. 빠르고 매끄러운 장면 전환과 완급 조절은 영화의 박진감을 더합니다. 주연부터 조연까지 연기력이 돋보이며, 특히 후반부의 액션씬은 관객들의 기대를 훨씬 초월하는 박진감을 선사합니다. 영화 내부의 흐름은 전형적인 잠복수사물을 따르면서도 독특한 클리셰를 통해 신선함을 주고 있습니다. 실제와 비슷한 전투력 설정은 현실감을 더하며, 2019년 설날 대목에는 이 영화와 같은 무난한 코미디가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해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극한직업 명대사와 OST

명대사

설국열차에는 많은 명대사가 있습니다.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네, 수원왕갈비통닭입니다.” – 마형사

“그나마 볼 게 얼굴밖에 없는 애를 저 따구로 조사놔?!!” – 장형사

“최 과장: 이번에 환동이도, 시내버스가 잡았대매?
마봉팔: 마을버스였숴!
최 과장: 그래~ 스쿨버스보단 낫지.”

비슷한 영화 추천

영화 추천

극한직업과 유사한 영화를 몇 가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신과 함께 1, 2 (2017, 2018)
범죄도시 (2017)
베테랑 (2015)
명량 (2014)
암살 (2015)
택시운전사 (2017)
내부자들 (2015)
태양은 없다 (2015)
도가니 (2011)
괴물 (2006)

이 영화들은 모두 극한직업과 마찬가지로 한국 영화에서 큰 성공을 거둔 영화들입니다. 이 영화들은 모두 유쾌한 웃음과 긴장감 넘치는 액션이 잘 어우러진 영화들입니다. 이 영화들을 보시면 극한직업과 비슷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무리

맛깔나는 대사로 유명한 이병헌 감독의 극한직업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이 영화 어떠신가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