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윅 리뷰, 소개, 명대사 추천

엄청난 쾌감 액션, 존윅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존윅은 2014년 개봉한 미국의 액션 영화입니다. 채드 스타헬스키와 데렉 콜스테드가 감독을 맡았으며, 키아누 리브스가 존윅 역을 맡았습니다.

 

존 윅
존 윅

존윅 줄거리 소개

줄거리

존윅은 은퇴한 암살자입니다. 그는 아내를 잃은 후 평범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느 날, 아내의 마지막 선물인 강아지가 살해당하고, 존윅은 복수를 위해 다시 암살자로 돌아섭니다.

존윅은 뛰어난 암살자로, 강력한 무기와 뛰어난 전투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을 죽이려는 암살자들을 차례로 물리치고, 결국 복수를 완수합니다.

평가

존윅은 액션 영화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화려한 액션 장면과 짜임새 있는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존윅은 2014년 미국 박스오피스에서 86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재밌는 사실들

– 존윅의 원래 이름은 존 윅이었습니다. 하지만 감독인 채드 스타헬스키와 데렉 콜스테드가 존 윅이라는 이름이 너무 흔해서 영화에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존 윅의 이름을 존윅으로 바꿨습니다.
– 존윅의 차는 아우디 R8입니다. 아우디 R8은 2014년 당시에 출시된 신형 차량이었습니다. 감독인 채드 스타헬스키와 데렉 콜스테드는 존윅의 차가 강력하고 고급스러워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아우디 R8을 선택했습니다.
– 존윅의 총은 콜트 1911입니다. 콜트 1911은 미국의 권총으로, 1911년에 미군의 제식 권총으로 채택되었습니다. 존윅의 총은 콜트 1911을 기반으로 한 커스텀 모델입니다.
– 존윅의 복장은 킬러의 복장을 연상시킵니다. 존윅의 복장은 검은색 정장과 검은색 구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복장은 킬러의 복장을 연상시키며, 존윅의 강인함과 카리스마를 표현합니다.

 

존윅 명대사

명대사

존윅에는 많은 명대사가 있습니다.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나는 은퇴했다.”
이 말은 존윅의 가장 유명한 대사 중 하나입니다. 이 말은 존윅이 킬러로서의 삶을 청산하고 평범한 삶을 살고자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는 복수할 것이다.”
이 말은 존윅이 아내를 죽인 자에게 복수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존윅은 복수심에 불타오르며, 아내의 죽음을 갚기 위해 모든 것을 바칩니다.

“나는 죽지 않는다.”
이 말은 존윅의 강인함과 불굴의 의지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존윅은 몇 번이고 죽을 고비를 넘기지만, 결국 살아남습니다. 존윅은 죽지 않는 존재이며, 언제나 복수를 위해 일어섭니다.

“나는 존윅이다.”
이 말은 존윅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존윅은 킬러이며, 복수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는 남자입니다. 존윅은 자신의 이름을 통해 자신의 존재와 의지를 세상에 알립니다.

 

비슷한 영화 추천

영화 추천

존윅과 비슷한 주제의 영화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테이큰 (2008)
킬 빌 (2003)
히트 (1995)
데드풀 (2016)
존 윅: 리로드 (2017)
존 윅: 파라벨럼 (2019)
존 윅: 챕터 4 (2023)
컨트랙터 (2016)
익스트랙션 (2020)
킬러들의 도시 (2017)
이 영화들은 모두 복수, 액션, 스릴러 장르의 영화입니다. 존윅과 비슷한 분위기와 액션 장면을 즐길 수 있는 영화들입니다.

 

마무리

액션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화려한 액션 장면과 짜임새 있는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영화입니다.

Leave a Comment